2024-04-27 15:02 (토)
대구교육청, 겨울방학 '유치원 거점형 방과후 과정' 운영
상태바
대구교육청, 겨울방학 '유치원 거점형 방과후 과정' 운영
  • 조인경
  • 승인 2024.01.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형 방과후 과정 활동 모습.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거점형 방과후 과정 활동 모습.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소규모 유치원의 돌봄 서비스를 확대하고 방과후 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겨울방학 중 '유치원 거점형 방과후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거점형 방과후 과정'이란 인근 소규모 유치원과 연계해 중심유치원(1개원)에서 협력유치원(2개원) 유아의 방학 중 방과후 과정을 통합·운영하는 것으로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과제이다.

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12개 소규모 병설유치원(4개팀)을 선정해 거점형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며 겨울방학 및 학년말 방학 중 빈틈없는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거점형 방과후 과정의 주요 내용은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돌봄 시간 확대(오후 7시까지) ▲유아 등·하원 편의를 위한 통학차량 운영 ▲건강하고 안전한 점심 도시락 제공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놀이 중심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누리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원내·외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교육청은 학부모 설문조사와 거점형 방과후 과정 업무 담당자 평가회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유치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내실 있는 거점형 방과후 과정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돌봄 부담은 줄이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질 높은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