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 지방의원, 주민대화 시간 빼앗아 눈총
상태바
천안 지방의원, 주민대화 시간 빼앗아 눈총
  • 최남일
  • 승인 2024.01.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초선의원들 천안시장과 대화에서 무리한 요구
박상돈 천안시장이 새해를 맞아 일선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새해를 맞아 주민과의 대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방의원들이 무리한 사업을 요구하거나 지나친 간섭으로 주민 대화 취지를 무색케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천안시 주민과의 대화는 5일 원성1동을 시작으로 오는 2월 2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일선 읍·면·동별로 마을 대표와 청년, 대학생, 주부등이 참석해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있다.

그러나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참석했던 일부 도·시의원들이 과도한 숙원사업과 지나치게 많은 의견을 제시해 정작 주민들은 대화 시간 부족으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15일 신방동사무소에서 박정수 충남도의원(천안9)은 수백억원이 소요되는 국도21호선 횡단 입체교차로 설치를 비롯, 주요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노인정 추가 설치 등 과도한 요구사항을 건의했다.

청룡동 출신 정선희 천안시의원은 마치 시정 질문을 하듯 시청 간부에게 청룡동 국유지 주차장 활용 방안을 다그쳐 회의장 분위기를 썰렁하게 만들었다.

주민 대화에 참석한 A씨는 “일부 초선 의원들이 자신의 의정활동을 과시하듯 대화시간을 빼앗는 바람에 정작 주민들은 충분한 건의를 못하고 있다”며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자신의 의정홍보의 장으로 만드는듯한 인상을 주는 모습이 안타깝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천안시 관계자는 “참석한 주민들이 많아 대화의 시간이 늘 부족해 안타까운게 사실”이라며 “충분한 주민대화를 위해 지방의원들은 의회에서 개인 의견과 건의를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