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5억원 규모 성평등기금 공모 실시…가족·안전 중점 추진
상태바
서울시, 5억원 규모 성평등기금 공모 실시…가족·안전 중점 추진
  • 허지영
  • 승인 2024.01.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올해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총 5억원 규모로 실시한다.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은 전문성을 갖춘 민간단체와의 공동 협력을 통해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양성평등한 돌봄·문화 조성 등을 위한 가족 분야와 젠더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안전 분야 등 2개 분야를 중심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총 지원 금액은 5억원이며 1개 사업별로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내달 8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서울시 소재 비영리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이다. 

단체(기관)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참여 단체의 경우도 1개 사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된다.

시는 성평등기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사전에 유사 사업 중복 지원 여부를 검증하고, 신청단체의 사업 수행능력에 대한 심사를 강화해 역량있는 단체 선발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선발 이후에는 보조금이 투명하고 책임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단체의 예산집행에 대한 관리와 평가를 강화한다. 

시는 오는 29일 성평등기금 공모사업 관련 사업설명회를 사전 신청한 단체 대상으로 개최한다.

김선순 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역량있는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양성평등 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