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인하대, 도시재창조 교육 맞손
상태바
인천시-인하대, 도시재창조 교육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4.01.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균형발전담당 직무역량 강화교육 위해 손잡아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오른쪽)과 최기영 인하대 교학부총장이 29일 시청접견실 '인천시-인하대학교 도시재창조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오른쪽)과 최기영 인하대 교학부총장이 29일 시청접견실에서 열린 '인천시-인하대학교 도시재창조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도시균형발전으로 세계 초일류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내실 다지기’에 나서고 있다.

29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접견실에서 지역 거점대학인 인하대학교와 ‘도시재창조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과 최기영 인하대학교 교학부총장이 참석했으며, 양기관은 2022년 ‘도시재창조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인천시는 원도심 쇠퇴와 지역간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현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민선8기 핵심 공약으로 제물포르네상스 등 도시균형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담당자들과 같은 철학을 공유하고 직무역량을 강화를 위해 협약을 연장하게 됐다.

인하대는 지난 2020년부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행지역 거점대학으로 선정됐다.

그리고 지난 2022년부터 인천시와 협력해 노후도시 재구조화·역세권 재생 등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인천시와 인하대는 ▲관·학간 연계를 통해 전문교육 ▲인적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 ▲연구자문 및 프로그램 공동추진 ▲인천지역 특화 원도심 활성화 등 도시균형발전을 위해 도시재창조를 위한 담당직원 역량강화에 집중하고 보다 심도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총 10주 과정으로, 도시균형발전 분야 담당공무원 20여명이 대상이다.

교육은 강의, 국내외 사례연구 및 현장실습, 글로벌마인드 교육 등으로 구성돼 역세권, 항만, 원도심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관련 사업의 전문성과 공감·소통능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도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은 “인천시가 지역내 학계와 함께 같은 꿈을 꿀 수 있는 인재를 만들어 나간다는 차원에서 이번 업무협약과 교육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인천시와 인하대학교가 손잡고 함께하는 만큼 조만간 교육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