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 핫플·특색 담은 우수관광상품 공모전 개최…업체당 2000만원 지원
상태바
서울 핫플·특색 담은 우수관광상품 공모전 개최…업체당 2000만원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4.02.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서울 미래관광비전 '3·3·7·7 관광시대' 실현을 위해 올해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을 오는 20일까지 개최한다.

서울시가 지난해 9월 발표한 3·3·7·7 관광시대는 외국인관광객 3000만명, 1인당 지출액 300만원, 체류일 7일, 재방문율 70%를 의미하는 비전이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기획력을 보유한 인바운드 여행사의 관광상품 발굴과 판매를 지원하고, 특색있고 차별화된 서울의 매력을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려관광객 유치를 확대하는 것이다.

K-콘텐츠를 비롯해 웰니스·미식·뷰티·야경 등 서울의 강점과 산악·한방 등 서울의 특색을 담은 상품이면 된다. 

선정된 여행사에는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과 해외 주요 여행사 교류 기회를 비롯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비용 등 업체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여행사가 희망하는 분야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실시해 기업의 역량도 높인다.

서울관광 국제트래블마트 등을 통한 해외 주요 여행사와의 교류와 시가 추진 중인 관광마케팅·MICE산업 등과 연계한 업체간 협력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에 우수관광상품으로 선정된 여행사는 '우수관광상품 운영사 얼라이언스'에 자동 가입돼 시와 함께 저품질관광·불법행위 근절방안 공유, 법령사항 준수서약 등 건전한 관광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는 관광산업의 정상화를 넘어 재도약을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하는 시기"라며 "서울만의 참신하고 차별화된 고품격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오래 머물고 다시 오고 싶은 3·3·7·7 관광시대를 조기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