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남구, 전체 공무원·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확대
상태바
대구 남구, 전체 공무원·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확대
  • 조인경
  • 승인 2024.02.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보건소 직원 26명은 지난 21일 대구응급의료협력지원단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사진= 대구 남구보건소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남구청 및 13개동 행정복지센터 전 공무원과 지역 주민 950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남구는 매년 주민들과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해 오다가 올해는 남구청·보건소·13개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을 응급처치교육 대상에 포함 확대 추진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실습 등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응급처치 교육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중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통합응급의료정보사이트와 남구보건소 전화 신청으로도 가능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남구청 전 직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응급처치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