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여의도 하늘 나는 '서울의 달' 6월 첫 선…150m 상공서 야경 감상
상태바
여의도 하늘 나는 '서울의 달' 6월 첫 선…150m 상공서 야경 감상
  • 허지영
  • 승인 2024.02.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달 조감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의 달 조감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150m 상공 서울 여의도 하늘을 떠다닐 보름달 모양의 계류식 가스(헬륨) 기구 '서울의 달'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언뜻 보면 열기구처럼 생겼지만 헬륨가스로 채워진 기구를 케이블로 지면과 연결하는 구조로 수직비행을 반복하는 방식이다.

헬룸가스는 불활성·비인화성 기체로 인체에 무해하고 폭발성이 없어 열기구보다 안전하고 소음과 공해가 없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 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 미국 올랜도 디즈니월드 등에서도 계류식 가스기구를 운영 중이다.

보름달을 닮은 노란 빛의 가스기구 기낭에는 서울시 도시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 로고가 들어가고 서울의 특징을 담은 하트, 느낌표, 스마일의 픽토그램으로 장식된다. 

기종은 프랑스 제조업체 에어로필(Aerophile)의 에어로30엔지(Aero30ng)으로 유럽연합항공안전청(EASA)의 품질 및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인장력 45t의 연결케이블과 비상정지 모터, 비상동력 등의 안전시설이 구축돼 있다.

서울의 달(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의 달(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의 달은 지난달부터 제작 중이며 6월까지 여의도공원 잔디마당에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일주일 이상 시범 비행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장마·태풍 등 기상 상황을 고려해 6월 말부터 본격 비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비행시간은 1회 약 15분, 탑승정원은 30명이며 기상상황에 따라 100~150m 상공까지 뜬다.

화~일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매주 월요일에는 정기점검을 한다.

탑승비는 대인 기준 2만5000원(예정)이며,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은 할인이 적용된다.

김영환 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달은 서울의 대표 매력요소인 한강과 화려한 야경을 관광자원화해 3000만 관광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누리고 즐기는 서울의 달을 통해 서울이 더 오래 머물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