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iH, 검단신도시 워라밸빌리지 개발 박차
상태바
iH, 검단신도시 워라밸빌리지 개발 박차
  • 김상섭
  • 승인 2024.02.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사업자 공모, 단지 조성해 신도시 활성화
검단신도시 워라밸빌리지 조감도.(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검단신도시 워라밸빌리지 조감도.(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iH(인천도시공사)가 주거, 일자리, 여가, 교육시설이 집적된 단지를 조성해 신도시를 활성화한다.

28일 iH(사장 조동암)는 검단신도시 워라밸빌리지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민간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워라밸빌리지는 검단신도시 중앙호수공원 남서측에 위치한 25만㎡ 규모의 주거, 업무, 여가, 교육시설이 집적된 단지로, 일과 삶의 균형에 초점이 맞춰진 특화구역으로 조성된다.

공모 대상지는 총 6필지 약 16만㎡ 규모며, 공급예정가격은 총 5178억원으로 공동주택용지(2필지)와 사회복지시설용지(3필지)는 감정평가액, 업무용지(1필지)는 경쟁입찰로 공급된다.

신청자격은 10개 이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각 출자자의 최소 지분율은 5%, 시공능력평가 상위 20위내의 건설사업자를 최소 1개사 이상 포함해야 한다.

검단신도시는 인천시, iH, LH가 공동으로 서구 원당⋅당하⋅마전⋅불로동 일원에 11.1㎢ 규모의 택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따라서 오는 2025년 인천 지하철 1호선 및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개통을 통한 교통호재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iH 관계자는 “우수한 민간사업자 선정을 통해 워라밸빌리지 개발을 성공리 추진하고, 수도권 서북부 명품신도시로 검단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공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