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AI 연구센터 신설
상태바
대구 수성알파시티에 AI 연구센터 신설
  • 조인경
  • 승인 2024.03.0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물리보안·관제 선도기업 포커스H&S, 수성알파시티에 대규모 투자
대구시는 7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포커스H&S, SK쉴더스와 수성알파시티 내 'AI 연구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 및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7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포커스H&S, SK쉴더스와 수성알파시티 내 'AI 연구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포커스H&S는 AI 기반 물리보안·관제 솔루션을 연구·개발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수성알파시티 내 2112㎡ 부지에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AI 기반 연구센터를 건립해 지역 인재를 채용해 SK쉴더와 공동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 수성알파시티 내 AI연구센터 부지 위치도. (사진=대구시 제공)

SK쉴더는 ADT캡스의 물리보안 역량과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역량을 모두 갖춘 국내 대표 보안기업이다.

무인경비·정보보안 관제·스마트홈 세이프티 서비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통합 대응·관리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코자 지난 2018년부터 포커스H&S와 협업해 왔다.

SK쉴더스는 AI·빅데이터·IoT 기반으로 스마트빌딩·스마트팩토리에 적용되는 각종 설비 및 장비와 연동 가능한 플랫폼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ABB(AI·빅데이터·블록체인)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가 디지털 혁신지구 조성'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홍준표 시장은 "수도권 소재 AI 기반 보안기업인 포커스H&S와 SK쉴더스의 투자와 연구협력이 수성알파시티가 국내 AI 물리보안 분야 새로운 연구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