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함양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제공기관 모집
상태바
함양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제공기관 모집
  • 김상우
  • 승인 2024.03.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부상·고립 등 19~64세 주민에게 소득과 무관하게 일상생활 돌봄 지원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은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19~64세)층에게 일상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 있는 제공기관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일상돌봄 서비스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된 사업으로, 함양군은 3월부터 12월까지 모두 1억900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먼저 기본서비스인 재가 돌봄·가사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인력이 이용자 가정을 방문해 일정 시간 내에서 돌봄, 가사, 동행 지원을 탄력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이용자 상황에 따라 최대 월 72시간을 제공한다.

특화 서비스는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심리 지원, 병원 동행 등 일상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소득에 따른 이용 제한을 두지 않고 서비스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차등 부과된다.

함양군에서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공기관을 우선 모집 후 일상돌봄 서비스 대상자 모집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공기관은 가사·간병서비스,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등 제공기관 및 심리서비스 제공기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함양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공기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