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 김상우
  • 승인 2024.03.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 및 금속가공기계 업종유치로 승강기부품 기업 결집해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레이저텍에서는 투자협약에 따라 투자금액 28억원, 고용 인원 20명으로 공장을 설립해 레이저 기계 및 금속가공기계 등을 제조·생산할 계획이다. 사원채용의 경우 거창군민을 우선 고용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사진=거창군 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레이저텍은 거창군에 신규법인을 설립해 공장을 확장해 수입에 의존중인 레이저 기계를 국내에서 생산하여 가격경쟁력을 상승시키고 거창군의 승강기부품 기업에 신속한 원·부자재의 공급하는 등 기업의 생산비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는 “대한민국 남부권의 수요처를 발굴하고자 거창군에 투자하게 되었으며, 승강기 산업이 집적화된 거창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주)레이저텍은 레이저기계를 거창에서 생산하여 기업의 최상위 목표를 달성하고 외국으로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지역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금액 20억원 이상, 고용인원 10명 이상인 경우 공장입지 기준면적 범위 내 분양가 70%까지(최대 30억원 이내) 입지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투자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