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민근 안산시장, 대통령실 국민공감비서관과 기업인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이민근 안산시장, 대통령실 국민공감비서관과 기업인 간담회 개최
  • 윤주성
  • 승인 2024.03.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근 시장과 대통령
이민근 안산시장이 대통령실 전선영 국민공감비서관과 안산시 중고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20일 이민근 시장이 대통령실 전선영 국민공감비서관과 함께 안산스마트허브 내 기업을 방문해 ‘안산시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가산업단지 기업인 단체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 최철호 회장과 스마트허브여성경영자협의회 변화순 회장 등 시 소재 중소기업 경영인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업인들의 주요 건의 사항은 반월·시화국가산단의 지원시설 인프라 부족 해소와 청년이 찾는 산업단지로 변모하기 위한 ‘산업단지 브랜드존 조성사업’ 추진 등이 제시됐다.

이와 함께 ▲RE100 대응을 위한 정부 인증 및 허가 절차 마련 ▲중소기업 시설투자 등을 위한 자금 및 금리 지원 ▲K-방산 산업에 대한 중소기업 진출 진입장벽 해소 ▲외국인 근로자 및 가족의 안정적 정주 환경 여건 조성을 위해 안산시 내 이민청 설립 추진 등이 포함됐다.

이에 대해 전선영 국민공감비서관은 “정부에서 산업단지와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국가정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청취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책의 부족한 부분을 메우는 데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기업이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지속 청취해 중앙정부와 국회 등에 건의함으로써 기업 하기 좋은 안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