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설계 관계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설계 관계자 설명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3.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9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공공건축물(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설계 선정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지난 공공건축물(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경로당, 도서관)을 대상으로 에너지 성능 개선 및 거주자의 쾌적성 향상을 위한 리모델링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설계사, 공직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부 전문 수행기관 포스코에이앤씨에서 직접 고흥군을 방문해 사업개요, 기본설계, 사업장별 특이사항 등을 위주로 설명과 함께 소통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린리모델링 전문 수행기관의 다년간 사업수행 경험, 노하우와 함께 설계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전달함으로써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사업 방향성에 대한 목적에 부합하도록 했다.

고흥군은 지난해 공공건축물(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된 점암면 분회 경로당 등 33개소에 70억원(국비 70%, 지방비 30%)을 사업비를 투입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열악한 지방재정 대비 국비 매칭비가 높아 더 적극적으로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갖겠다”며 “이 사업을 통해 오래된 경로당의 냉·난방 등 생활환경 개선으로 노인들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