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지역문화재단, 문화예술 활성화 맞손
상태바
인천지역문화재단, 문화예술 활성화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4.03.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6개 대표자 회의 개최, 협력의지 다짐
인천 지역문화재단 24년 상반기 대표자회의.(사진= 인천문화재단 제공)
인천의 광역-기초문화재단 대표자들이 지난 19일 인천 지역문화재단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인천문화재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6개 광역-기초문화재단 대표자들이 인천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20일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덕)은 인천의 광역-기초문화재단 대표자들이 지난 19일 인천 지역문화재단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인천지역 6개 문화재단 대표자 및 본부장,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인천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날 △인천문화재단 김영덕 대표이사 △부평구문화재단 이찬영 대표이사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 △연수문화재단 최재용 대표이사 △인천중구문화재단 채진규 사무국장(대표이사 권한대행) △남동문화재단 김재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문화재단의 주요 현황을 공유하고 2024년 운영할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공동 기획사업 추진을 구체화 해 문화 자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청사진을 그렸다.

한편, 인천 지역문화재단 문화예술정책·아카이브 협의체 운영현황을 검토하는 등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기록과 아카이브 분야를 시작으로 다각적인 협력을 의지를 공고히 했다.

더불어, 지역문화재단의 종사자가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종사자간의 네트워크와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의지도 확인했다.

김영덕 대표이사는 “짜임새 있는 협력사업기획을 위해 지역문화재단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단간 교류를 활성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