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광양노인복지관, 2024년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노인복지관, 2024년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3.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광양노인복지관은 지난 21일 복지관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자 ‘2024년 제1회 광양노인복지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운영위원회(위원장 임동호)에서는 운영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1분기 광양노인복지관·광양실버주택복지관 운영 현황 보고 ▲광양노인복지관 화장실 리모델링 기간 중 휴관 적정성 심의 등 총 3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광양노인복지관은 올해 전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웰다잉 인식을 위한 자아통합프로그램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광양실버주택복지관에서는 신규사업으로 인생여정 그림책 자서전 ‘고맙습니다, 내 인생’이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올해 노인문화대학 강좌(광양노인복지관 35과목, 광양실버주택복지관 16과목)를 개설·운영해 노인들에게 활기찬 노후와 즐거운 인생을 지원하고 있다.

광양노인복지관은 지난 2005년에 개관된 19년 차 복지관으로 노후화된 시설의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광양시는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노인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화장실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이용자의 안전성 확보와 쾌적한 편의시설을 제공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 기간 중 4주간 노인복지관을 전면 휴관키로 결정했다.

이미진 광양노인복지관장은 “공사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준비해 이용 노인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명품 복지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노인복지관·광양실버주택복지관에서는 이용 노인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과 편의 증진을 위해 ‘전자회원 관리 시스템(키오스크)’를 전면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관으로 찾아오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