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고흥군, 청명·한식 맞이 산불예방 총력 대응
상태바
전남 고흥군, 청명·한식 맞이 산불예방 총력 대응
  • 강종모
  • 승인 2024.03.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4월 청명과 한식을 맞아 성묘객과 등산객 등 입산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음달 14일까지 산불방지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16개 읍·면과 합동으로 주요 등산로와 묘지, 산림 연접지 등 산불 취약지에 감시 인력을 집중 배치하고, 산불예방 캠페인, 마을 방송 및 차량 가두 방송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산불 방지대책은 지난달 1일부터 조기 수립해 군, 읍·면,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산불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했다.

특히, 산불 발생 시 초동 대처와 조기 진화를 위해 임차 헬기 1대, 전문 진화인력 및 감시원 94명, 진화 장비 1000여 점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고 있다.

또한, 매월 전문 진화인력의 산불방지 교육을 통해 진화 체계를 확립하는 등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산림 인접지 소각행위가 적발되면 30만원의 과태료와 산불 발생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 무관용 원칙에 따라 처벌하겠다”며 “성묘나 산행 시 화기를 소지하지 않고, 산림 주변에서 각종 영농부산물 등을 소각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