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새정치민주연합, "대통령 침묵할 권리 없다"
상태바
새정치민주연합, "대통령 침묵할 권리 없다"
  • 구영회
  • 승인 2014.04.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 전병헌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도 침묵한다면 직무유기에 해당할 것이라며 국민들이 결코 이를 그냥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새정치연합)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안철수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께 기초선거 공천폐지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나자고 제안한 지 8일째, 청와대에 가서 면담 신청을 한 지가 3일째라며 오늘은 박근혜 대통령의 응답을 기다리는 마지막 날이라고 밝혔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에게는 침묵할 권리가 없다며 국민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답할 책임과 의무가 있을 뿐이라고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이행을 거듭 요구했다.

이어 대통령은 더 이상 이 문제를 비껴갈 수 없으며 국민과의 약속 파기에 대해서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박근혜 새누리당 정권이 끝내 지방선거를 두 개의 규칙으로 치른다면 약속파기, 공정선거 부정, 헌정파괴의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선거의 공정성을 살리고 헌정을 지킨 민주주의의 대통령이 되시기 바란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응답을 기다려 보겠다고 압박했다.

안철수 대표는 저는 묵묵부답인 대통령께 오늘까지 가부를 밝혀주시기를 요청했다며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국민과의 가장 중요한 약속이었던 기초선거 공천폐지에 대한 입장과 민생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서이고 이제 안보문제까지 논의해야 할 의제가 더 생겼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다시 한 번 제1야당의 대표로서 요청한다면서 언제 어디서든 형식에 구애받지 않겠다. 회동제안에 대한 답변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대통령과 집권 여당의 약속 파기로 인해 이번 선거에 공정성까지 심각하게 위협받는 상황이 도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원내대표는 동일한 선거에 두개 룰이 있어서는 상식적으로 맞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공정성도 확보가 안 되는 것이라면서 사태가 이 지경까지 왔으면 대통령은 마땅히 해법을 내놓아야한다며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와 선거의 공정성 확보에 대한 대통령의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