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인천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지원
상태바
인천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기술력이나 마케팅 능력이 뛰어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비전기업’과 인천의 역사와 함께하면서 오랜 기간 동안 기업을 경영한 ‘향토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육성하고자 오는 17일 까지 신청서를 받고 있다.

우수기업 중 비전기업은 기술혁신 역량을 보유하고, 미래 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시장진출 의지가 강한 기업으로서 자산 20~50억원 이상(개인기업 10~20억 이상), 종업원 10명 이상, 설립 후 3년 이상, 신용등급 BBo 이상의 기업에서 선정한다.

향토기업은 제조업으로서 설립 후 25년 이상, 매출액 200억원 이상, 종업원 100명 이상의 기업으로서 오랜 기간 인천의 역사와 함께 하면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업체에서 선정· 육성할 계획이다.

인천시에서는 우수기업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관련분야 전문가를 위주로 기업활동 지원위원회와 실무평가단을 구성하여 신청 기업체의 기술력과 성장잠재력, 재무건정성, CEO역량, 매출액 등을 중점 으로 현장조사를 거쳐서 선발할 계획이다.

우수기업 중 비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체에는 경영안정자금(10억원내)에 대한 3%내외의 이차보전금 지원과 국내·외 규격인증 획득,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인프라 확충 등 인천광역시 중소기업지원사업에 대하여 가점을 부여·우선지원하며, 향토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체에 대해서는 경영안정자금(20억원 내)에 대한 이차보전금 3% 정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선정된 우수기업은 고부가가치 및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인천의 대표 중소기업으로, 21C 경제의 주역이며 경제수도 인천건설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 다면서 앞으로도 우수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 제도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관내 우수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기업 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주)와 NICE신용평가정보(주)에 의뢰하여 관내 중소기업에게 우수기업의 육성배경과 지원시책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청 중소기업지원과(440-4252)와 인천경제통상진흥원(032-260-0249)에게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