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4:48 (화)
서울 '광진 진로직업체험센터-해봄' 개소
상태바
서울 '광진 진로직업체험센터-해봄' 개소
  • 오윤옥
  • 승인 2014.05.2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진로선택은 평생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일 인만큼, 청소년기에 다양한 직업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광진구가 청소년기에 바람직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광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해봄'을 개소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한다.

구는 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전담센터 설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진로직업체험을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는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4월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진로직업체험센터 설치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지난 12일 서울시립광진청소년수련관과 업무 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개소식은 27일 오후 2시 광진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정윤택 광진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구청 관계자와 서울특별시 교육청 및 성동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내 중·고등학교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및 현판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광진청소년수련관 내 1층 약 259.7㎡ 면적에 사무실, 강의실, 진로직업체험 상담실, 독서실 등 다용도 공간을 갖췄다. 

센터는 ▲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 지원 ▲토요진로학교 및 상설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현장직업체험 지원 전담기구로서 직업체험장 자원 발굴 및 일터 멘토 관리 ▲청소년 진로 관련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체 구성 등 진로직업체험 체계적 관리를 위한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에는 청진기(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기적), Dream Think 진로캠프, 청소년 진로 축제, 행복진로콘서트, 청소년 진로 포트폴리오,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탐방 등 다채로운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162)로 문의하면 된다.

정윤택 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에 개소하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직업관과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올바른 진로 탐색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