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지식재산으로 기술중심 외국인 창업 돕는다
상태바
지식재산으로 기술중심 외국인 창업 돕는다
  • 강주희
  • 승인 2014.06.0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 ‘글로벌창업이민센터’로 지정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가 법무부와 중기청이 공동으로 선정한 ‘글로벌창업이민센터(OASIS-VISA Support Center)’로 지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창업이민센터’는 해외 고급인력 및 재외동포 등을 대상으로 교육, 멘토링, 사업화 등을 종합지원해 국내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국내 산업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외국인 기술창업이민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서울산업진흥원(서울글로벌센터), 한국과학기술연구원(한국기술벤처재단), 광주과학기술원(창업진흥센터) 등 4개 기관이 지정받았다.

 
한국발명진흥회는 ‘기술중심’의 외국인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지식재산 교육 및 출원지원, 발명창업대전 개최 등 지식재산과 관련된 영역을 담당하게 된다.

올해는 지식재산교육을 실시하고 내년에는 국내 출원지원, 발명창업대전까지 확대한 맞춤형 지식재산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전국 단위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달 26일에 개강한 제1차 지식재산 교육은 6월 5일까지 총 8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미국, 중국, 인도, 파키스탄 등 총 13개국 26명이 수강 중이다.

학생, 회사원, 교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외국인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도 같은 과정이 2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창업이민센터’를 통해 교육, 멘토링, 사업화, 창업대전 등을 지원받은 참가자는 각 단계를 수료 또는 입상한 경우 창업비자 점수를 획득하게 되는데, 학사 학위 소지자로서 법인을 설립하고 창업비자 점수(80점 이상)를 획득하게 되면 창업비자(D-8-4)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창업비자 소지자가 3년 이상 국내 체류하고 3억원 이상의 투자금 유치와 2명 이상의 국민을 고용할 경우 영주(F-5)자격까지도 부여받을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