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엑소, '중독' 전세계 K-POP 유튜브 최다 조회수 기록!
상태바
엑소, '중독' 전세계 K-POP 유튜브 최다 조회수 기록!
  • 오윤옥
  • 승인 2014.06.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빌보드 "전세계 센세이션 일으키고 있는 그룹"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글로벌 대세 엑소(EXO)의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가 5월 한 달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로 선정돼 화제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6일(현지시간) '2014년 5월,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vs. Around the World: May 2014)'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한 달 미국과 전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 TOP10을 각각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EXO-K의 '중독(Overdose)' 한국어 버전이 1위, EXO-M의 '중독(Overdose)' 중국어 버전이 2위를 차지해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빌보드는 "전세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 엑소는 EXO-K와 EXO-M으로 신곡 '중독(Overdose)'을 선보였고, 팬들은 두 편의 뮤직비디오를 반복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EXO-K의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으며, EXO-M의 중국어 버전 역시 2위에 올라 그들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미니앨범 2집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7일 00시 유튜브 SMTOWN 채널,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 후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25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엑소의 새로운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엑소는 '중독(Overdose)'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한 동시에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등 빌보드 차트에서도 두각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각종 음원, 음반차트에 이어 한국 및 중국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도 석권, 10개의 트로피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중독(Overdos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엑소는 오는 14일 오후 8시(현지시간) 중국 우한 동구 체육장에서 'EXO FROM. EXOPLANET #1 - THE LOST PLANET in WUHAN'의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