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코레일, 우리금융과 ‘전국호환 교통카드’ 조인식 개최
상태바
코레일, 우리금융과 ‘전국호환 교통카드’ 조인식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4.06.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코레일은 20일 오전 코레일 서울사옥(서울 중구)에서 우리은행, 우리카드와 함께 전국호환 교통카드 ‘레일플러스’의 성공적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레일플러스’ 카드는 코레일이 오는 9월에 출시하는 전국호환 교통카드로 모든 철도, 지하철, 시내버스와 고속도로(통행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날 조인식은 박종빈 코레일 교통개발사업단장과 김종원 우리은행 마케팅지원단 상무, 안병수 우리카드 마케팅본부 상무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레일플러스’ 카드의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국 7천여 대 ATM기(자동화기기)에 교통카드 충전과 환불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고 교통카드에 금융서비스 기능도 제공키로 했다.

신규 진출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도 3사(社)가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레일플러스’ 카드는 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 3개월의 시범운영을 거친 후 9월 중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철도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우리V철도마일리지카드’를 보유한 3개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국호환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범사업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