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성남 공공도서관, 운영 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성남 공공도서관, 운영 프로그램 다채
  • 서기원
  • 승인 2014.06.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성남시 공공도서관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을 책과 함께하는 배움의 놀이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평생학습원(원장 이정하)은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중앙·중원어린이·분당·구미·무지개·판교·운중 등 도서관별 2~7개씩 모두 38개의 프로그램을 마련,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앙도서관의 운영 프로그램은 오감쑥쑥 재미팡팡 퍼포먼스 미술놀이터, Book치고 장구치고 책과 함께하는 국악놀이, 원리 핵심 쏙쏙! 과학실험 팝 업 북아트, 독서 토론 등이다. 어린이 컴퓨터교실인 파워포인트로 체험학습 떠나기, 엑셀로 작품 만들기 등도 운영한다.
 
중원어린이도서관은 쪼물쪼물 엄마랑 요리 클래스, 흙 내음 맡으며 엄마랑 도예체험, 미술이 쉬워지는 세계명화 따라 그리기, 공부에 도움이 되는 신통방통 한자이야기 등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분당도서관은 꼼지락 공작놀이, 환경 꿈나무 에코토이 만들기, 마음을 다스리는 책 읽기, 예술품으로 배우는 세계사, 스스로 깨치는 자기 주도 학습법, 영화Talk 북Talk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미도서관은 음악 줄넘기, 신나는 과학실험, 우리역사 문화재, 베이커리 비누와 도예토, 알록달록 미술교실 등 5개의 방학특강을 마련한다.

무지개도서관은 선정도서를 읽고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독서 릴레이’ 운동을 편다.

판교도서관은 냠냠 꿀꺽! 책 속 요리여행, 또랑또랑 동화 스피치, 미술로 소통하기, 꿈나무 과학실험, 호기심 퐁퐁~ 재미 팡팡!, 캘리그라피 속으로 숑숑숑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운중도서관은 어린이 도예 꾹꾹 도자기 놀이, 독서 토론, 여름에 만나는 생활 속 과학, 배워보자 종합공예 등 4개 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운영 날짜와 모집기간 등은 각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