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문화재 수리 제도 개선 공청회 4일 개최
상태바
문화재 수리 제도 개선 공청회 4일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4.07.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문화재청은 오는 4일 오전 10시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 수리 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4월 9일 문화재 수리체계의 전면적 개편 필요성에 따라 발표한 ‘문화재 수리 혁신대책’ 중 주요 과제에 대한 관계전문가와 관련 협회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청회는 고주환 티엠새한 대표이사가 ‘문화재수리업 등록기준 개선 방안’, 김석순 아름터건축사사무소 소장이 ‘문화재 수리 의무감리 확대와 책임감리 제도 도입’, 경북대학교 정명섭 교수가 ‘문화재 수리 자격제도 개선’ 등의 주제에 관해 발표를 하고, 문화재수리 관련 협회 등 관계전문가가 참여하는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종합토론에는 전봉희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국문화재수리협회 여인환 부회장 등 5명의 토론자가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화재 수리 공사의 기준이 되는 문화재 수리 표준 품셈(미장 공사 등 3공종)과 명세서(시방서, 온돌공사 분야) 개정을 위한 의견 수렴도 함께 진행된다.

 
문화재청은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자세히 검토해 ‘문화재수리 등에 관한 법률’ 개정 등 문화재 수리체계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표준품셈, 명세서(시방서)를 개정해 고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