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제13차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실무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13차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실무협의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4.07.0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제13차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실무협의회가 오는 10일 오후 3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시도 기획관리실장과 국회의원 보좌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실무협의회는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대응하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비수도권 14개 시도지사와 지역 대표 국회의원으로 구성됐다.(공동회장 : 이시종 충북도지사, 정갑윤 울산 중구 국회의원)

이번 실무협의회는 6·4 지방선거와 민선6기 출범에 따라 새로 선출된 시·도지사와 국회의원의 상견례를 겸해 본회의를 하반기에 개최하는 것에 관한 세부 논의와 함께 2014년 상반기 지역균형발전협의체 기금 운영상황 및 협의체 운영 주요 추진실적을 논의한다.

또한 14개 시·도 관계관들의 공조체계 강화를 위한 워크숍, 정부 정책의 문제점 분석 및 지역균형발전 대안 제시와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정책토론회, 향후 정부 정책에 공격적이고 선제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과제 추진계획 등 하반기 운영계획 전반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균형발전협의체는 금년 상반기에 완료한 2건의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수도권 집중을 가중시키고 비수도권 지역경제를 위기로 몰아가는 각종 정책에 대해 추진 중단 또는 철회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국민 대통합과 국민행복시대에 걸 맞는 강력한 지방 살리기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