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충북TP, 인재육성ㆍ바른 먹거리 유통 협력 체계 구축
상태바
충북TP, 인재육성ㆍ바른 먹거리 유통 협력 체계 구축
  • 오효진
  • 승인 2014.07.0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테크노파크가 고교기술인재 취업 활성화 및 지역 로컬푸드 안전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7일 각각 체결했다.

고교기술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최유호)와 (주)케이피티(대표 이재욱)가 참여하는 3자간 협약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식은 바이오마이스터고 최유호 교장과 케이피티 이재욱 대표 그리고 충북TP 홍양희 기업지원단장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협약은 마이스터고 졸업생의 안정적 취업과 기업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기업의 기술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수립 및 기업 맞춤반 운영 학생 현장견학 및 산업체 기술 지원 기업 맞춤반 우수인재 채용 등에 상호 협력해 갈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로컬푸드 체계 확립을 위한 업무 협약식은 충북TP 바이오센터와 (주)그린하이(대표 이성원)의 양자 간 협약으로 (주)그린하이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 협약식은 충북TP 이종성 바이오센터장과 (주)그린하이 이성원 대표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바이오센터와 그린하이는 ▶인증농산물에 대한 중금속, 농약 등의 위해요소 분석 및 GAP인증사업 협력 ▶감초 등 지역연고자원을 통한 약용작물 활용 ▶식품 안전성 검사를 통한 지역의 안전한 로컬푸드 체계 확립 등에 협력해 가기로 했다.

충북TP 관계자는 “청년 기술인재가 지역의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을 확대해 지역의 고용활성화 및 기업경쟁력 증진에 기여하고, 바이오 분석기술을 통한 지역의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