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19일 폐막
상태바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19일 폐막
  • 조영민
  • 승인 2014.07.2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법부 김준모 씨 대상, 명창부 허애선 씨 최우수상 수상

▲  제15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에서 고수부문 최고의 자리에 오른 김준모 씨가 국무총리상을 공주시 명규식 부시장으로부터 전달받고 있다.

[공주=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 등에서 개최된 중부권 최대의 판소리 축제인 제15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에서 충북 청주시 김준모(남, 47)씨가 고수부문 최고의 자리에 올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명창부분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의 허애선(여, 47)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해 충남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아쉽게도 명창부문의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자는 배출되지 못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세월호 침몰사건으로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되다가 이달에 행사가 집중되는 바람에 수준 높은 참가자들이 여러 대회로 분산돼 명창부 대통령상을 받을 영예의 대상이 없어 아쉬운 대회였다는 평이다.

이밖에도 판소리 일반부 장원은 서울시 동대문구 김 선(여, 21)씨가 차지해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신인부 장원은 전북 부안군 이래경(여, 26)씨가 차지해 KBS대전방송총국장상을 고등부 장원은 전주예술고등학교 양아연(여,3학년)학생이 차지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수부문에서는 전북 전주시 정다휘(여, 19)씨가 일반부 장원을 차지해 충청남도지사상을, 신인부 장원은 전남 여수시 서정술(남, 63)씨가 차지해 공주시장상을, 학생부 장원은 전주예술고 김리원(여, 3학년)학생이 차지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개막일인 17일에는 고 인당 박동진 선생의 추모음악회가 펼쳐져 격조 높은 공연으로 600여명의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