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천안 성거도서관 ‘도서 단체 대출 및 반납 운영제’ 시행
상태바
천안 성거도서관 ‘도서 단체 대출 및 반납 운영제’ 시행
  • 최남일
  • 승인 2014.08.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1월(월 1~2회) 운영, 관내 어린이집 및 단체회원 대상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성거도서관이 도심 외곽지역에 위치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문화혜택을 누리게 하고 도심과의 지식·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도서 단체대출 및 반납 운영제’를 운영한다.

 

기존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의 회원가입이 어렵고 대출·반납에 있어 애로사항이 있었던 것을 반영한 조치다.

 

이번 제도를 통해 어린이집 명의로 단체 대출·반납을 함으로써 편리함을 도모하고 이용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운영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로 전화상담 또는 직접 면담 후 운영가능여부를 결정하고 대출과 반납은 참여기관에서 직접 방문해야 한다.

 

최근 안서동의 ‘금호어울림아파트’는 이동도서관이 폐지됨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단체대출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주민들의 독서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성거도서관의 한 관계자는 “단기적으로 단체대출을 통해 도서관의 대출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관내 어린이집 및 참여기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체 대출 및 반납운영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거도서관(☎041-521-373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