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제주도, 녹색 식생활교육 대도민 한마당 행사
상태바
제주도, 녹색 식생활교육 대도민 한마당 행사
  • 정효섭
  • 승인 2014.09.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제주벤처마루 앞 광장에서 (사)식생활교육 제주네트워크가 주관이 돼 `녹색 식생활교육 대도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도연합회, 한살림제주생협, 제주·서귀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주향토음식보전연구원, 농촌교육농장협의회 등 14개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요즘 서구식 식생활 변화로 비만, 당뇨 등 생활 습관병의 만연, 외식문화 및 푸짐한 상차림으로 인한 음식물 쓰레기의 과다 배출 등 도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로도 대두되면서 식생활 분야를 중심으로 녹색 식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에서의 식생활 교육의 연장선상인 가정에서의 식생활 교육의 활성화 차원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하는 바른 먹거리 체험 한마당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마련하게 됐다.

행사 내용은 텃밭 가꾸기, 채소·과일 먹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가족 밥상의 날, 축산물 저지방부위 소비 촉진 등 식생활 교육 5대 캠페인 부스(5개), Na을 줄여요 등 영양상담, 제주 향토음식 시식, 농촌 교육농장 및 우수체험공간 홍보, 우리 농산물 걱거래 장터 등 체험 및 전시 부스(5개)를 설치해 참여 단체별로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가족밥상의 날 코너에서는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해 시상도 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들이 바른 먹거리 및 녹색식생활 실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경제적 비용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