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2015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상태바
2015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5.07.21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 부산시는 장애인의 기능개발과 전문기술 인력양성 및 전국대회 참가대표 선발을 겸한 ‘2015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부산동주대학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시,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회장 김광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진행되며 CNC 선반 등 34개 직종에서 총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개회식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정경진 행정부시장을 비롯하여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문화행사로 난타와 풍물공연, 내빈 인사말씀,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 선수대표들의 선서 및 경기개시 선언 등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CNC선반, 전자기기, 전자출판, 가구제작, 제과제빵, 화훼장식 등 20개 정규 직종과 건축제도CAD, PCB설계, 자전거조립 12개 시범직종 및 그림, e-스포츠 레저 및 생활 기술 2개 직종 등 총 34개 종목별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각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

특히,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17일 경기도 일산에서 열리는 ‘제3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이번 대회 시상식은 오는 24일 오전 11시 부산장애인종합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우수기능 인력에 대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장애인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를 통한 춤형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장애인 취업지원 자원봉사자제도’를 운영해 장애인의 취업지원을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우수 장애인 기능인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