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경북도청소년진흥원,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북도청소년진흥원,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
  • 김갑진
  • 승인 2015.10.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김갑진 기자= 경북도는 도 청소년진흥원이 5일부터 8일까지 안동중학교 외 4개교 66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타인이해 및 시민의식 함양을 중점으로 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및 장애체험 프로그램'과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잠재력 개발 및 원활한 대인관계 기술 등을 중점으로 한 '청소년 리더십, 사회성증진, 언어순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도 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들이 학교수업 및 사교육 등으로 인성함양을 위한 여가시간 활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교과과정 시간과 연계해 학교로 찾아가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기회 제공 및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49개교 9514명의 청소년들에게 인성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연말까지 18개교 33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봉란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에게 평가받은 결과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을 평가해 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들이 즐기며 자신을 알아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