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대구시, 지방분권 시민타운미팅 퍼실리테이터 모집
상태바
대구시, 지방분권 시민타운미팅 퍼실리테이터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5.11.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수립한 지방분권 추진계획에 관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되는 지방분권 시민타운미팅의 퍼실리테이터(회의진행 조력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와 시지방분권협의회는 지방분권 추진계획의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다음달 4일 오후 2시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지방분권을 위한 시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시민타운미팅을 개최한다.

시는 효율적인 의견수렴과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27일까지 퍼실리테이터 30명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하고 있다.

시민타운미팅은 시민원탁회의 형태로 진행하며 퍼실리테이터는 추진계획에 대한 내용숙지와 의견수렴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해당 테이블의 시민의견을 조정하고 발표를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타운미팅에 참여하는 시민은 지방분권협의회 위원,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이·통장, 주부 등 총 280여명이며 구·군과 관련 부서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안건으로 논의될 지방분권 추진계획은 본격적인 지방자치도입 20년을 맞아 지방분권을 통한 실질적인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시장이 수립하고, 지방분권협의회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지방분권 추진계획은 시민참여 및 홍보, 법령개정 및 지원체계 구축 등 모두 2대 과제와 10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부터 2017년까지 총 10억원의 예산이 소요된다.

시와 시지방분권협의회는 지난 2월부터 추진계획에 담을 구체적인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워크숍 1회, 운영위원회 5회, 본회의 2회 등의 활동을 했으며 이번 타운미팅은 추진계획에 포함된 사업이다.

이상길 기획조정실장은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원활한 행사진행을 담당할 퍼실리테이터 응모에도 많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