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울산시, 학교 주변 안전위해요소 일제점검
상태바
울산시, 학교 주변 안전위해요소 일제점검
  • 정봉안
  • 승인 2016.02.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초등학교 주변 안전 분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시를 비롯해 시 교육청, 울산지방경찰청 등 관련기관 합동으로 실시하며, 전문성을 갖춘 특별사법경찰이 함께 참여해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을 비롯, 부정‧불량식품, 위해 식품 등에 대한 기획수사도 병행한다. 

이와 관련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에 대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일제점검이 이뤄진다.

교통안전 분야는 관내 354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에 대해 홍보․계도 및 단속을 병행하며, 유해환경정화 분야는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 내에서의 불법영업행위, 식품안전 분야는 학교 급식소, 학교 매점,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에 대해 중점 지도‧점검한다.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분야는 학교주변 오래된 간판, 음란‧퇴폐적이고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 등 중점 단속한다.  

시 관계자는 “개학기를 맞아 학교 및 통학로 주변의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하는 요인을 사전에 점검 및 단속을 통해 차단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