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청주지역 생생 문화정보 문자로 받아보세요
상태바
청주지역 생생 문화정보 문자로 받아보세요
  • 노승일
  • 승인 2016.07.0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문화정보 문자서비스 ‘문화10만인클럽’ 런칭 및 상시 회원 모집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6일 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정보 서비스 ‘문화 10만인클럽’을 런칭하고 상시 회원을 접수 받는다.

5일 재단에 따르면, ‘문화10만인클럽’은 청주지역의 생생한 문화정보를 시민들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문화정보 안내 문자서비스로 문화예술 비주류 장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소비 촉진 유도를 통해 건강한 지역 문화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원에 가입한 시민은 누구나 쉽게 매주 1회 지역의 문화정보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회원 가입비는 없으며, 가입은 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및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안내데스크에서 할 수 있다.

‘문화 10만인클럽’은 향후 100만 광역도시로 도약할 청주 인구 중 10%인 10만 인구가 지역의 문화예술을 향유하자는 목표와 함께 1인당 연간 10만 원 이상의 문화소비금액을 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재단은 올 하반기부터 읍·면·동 단위 축제, 대형 행사, 기관 및 기업 방문 홍보를 통해 본격적으로 회원을 모집하며 ‘청주 문화 10만인’을 모집을 달성할 방침이다.

이승훈 이사장은 “문화10만인클럽은 지역 문화창작자와 문화소비자인 시민들을 이어주는 문화예술 플랫폼”이라며 “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각종 문화예술사업과 시민 참여 활동을 문화 10만인클럽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