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3:54 (금)
울산시, 도시창조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울산시, 도시창조 아카데미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6.10.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시청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시, 구‧군 공무원, 건축, 전기, 광고업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 도시창조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한다.

‘다함께’ 도시창조 아카데미는 최근 야간경관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조명(빛)에 대한 인식제고와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절제된 빛은 공간의 생명감을 창조한다.’라는 주제로 조명분야 권위자인 이연소 유엘피 빛공해연구소 소장이 ‘우수사례를 통해 배우는 야간조명 디자인’ ‘야간경관조명디자인 적용으로 명품 울산지역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마인드 함양’에 대해 강연하며,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아울러 시민, 공무원, 건설‧건축‧전기‧광고업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처음 개최하는 강좌인 만큼 관심도가 높고, 야간경관에 대해 함께 배우고 공유하는 기회로 더 나은 방향으로 야간경관을 개선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향후 시의 야간경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고 명품 울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