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새누리 "민, 국회복귀 세제개편안 논의 시작해야"
상태바
새누리 "민, 국회복귀 세제개편안 논의 시작해야"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8.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12일 민주당이 정부의 세제개편안을 진정 국민의 입장에서 염려한다면, 여론몰이에 나설 것이 아니라 하루 속히 국회에 복귀해 세제개편안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오늘부터 2013 정부 세제개편안을 반대하는 ‘세금폭탄 저지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한다면서, 증세를 통한 복지확대를 꾸준히 주장해온 민주당이 정부의 세제개편안에 대해 세금폭탄이라며 서명운동에 나선 것은 자기부정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민주당이 정부의 세제개편안을 진정 국민의 입장에서 염려한다면, 장외에서 그릇된 정보로 서명운동을 하며 여론몰이에 나설 것이 아니라 국회로 돌아와 여당과 머리를 맞대고 세제개편안을 합리적인 방향으로 다듬는데 몰두하는 것이 지극히 상식적인 순리라는 것.

새누리당은 이미 당정협의를 통해 세제개편안의 전면 재검토를 강력하게 요구했고, 중산층 보호를 위한 최선의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제 민주당도 말로만 민생 정치를 외치며 장외에서 아스팔트 정치를 할 것이 아니라, 국회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야 할 것임을 요청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국회에 복귀하는 대로  2013년 세제개편안을 꼼꼼히 검토해 보다 나은 개편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전했다.

따라서 민주당은 당파적 이익에 몰두해 세금에 대한 국민들의 걱정을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할 것이 아니라, 국민 부담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나갈 수 있도록 하루 속히 국회에서 2013년 세제개편안 논의에 참여해 주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