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진천군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지정현판식
상태바
진천군 우수식품 제조가공업소 지정현판식
  • 김경시 기자
  • 승인 2013.11.0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김경시 기자=  충북 진천군이 선정한 우수식품제조․가공업소인 문백면 소재의 (주)참선진녹즙에 대한 지정 현판식이 4일 11시 30분에 유영훈 진천군수, 김종필․이수완 도의원과 관련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평가는 관내 HACCP 지정업체 20개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선정의 신뢰성을 높였다.

평가항목은 기본조사 45개 항목(업체현황 및 규모)과 기본관리 47개 항목(식품위생법령 준수사항), 우수관리 28항목(식품위생법령 기준보다 우수한 시설 및 품질 관리 방법에 따른 위생관리)으로 총 120 항목이다.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이번에 선정된 우수식품제조․가공업소는 (주)참선진녹즙과 진천읍 소재에 위치한 (주)비락이며, (주)비락에 대한 지정 현판식은 오는 7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효율적인 식품위생행정을 펼쳐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도내 최초로 2012년부터 업체 간 자율적인 경쟁을 통한 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 식품제조․가공업소를 선정, 지정서 교부 및 현판식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