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사랑나눔 실천한 교육기부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
상태바
대구교육청, 사랑나눔 실천한 교육기부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
  • 윤진오
  • 승인 2019.12.0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미래교육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 미래교육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128명의 교육기부 유공자(기관·단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2019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수상자를 추천한 관계 학교(기관)장 및 수상자를 축하하는 동행인 등 250여 명이 함께 했다.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자’는 재능, 봉사, 자원, 프로그램, 정(情)기부로 이루어진 교육기부 5대 영역에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사랑나눔을 실천해 대구교육 발전 및 학교 교육 현장 지원에 큰 도움을 준 개인, 기관·단체를 추천받아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다.

올해는 아들이 졸업한 학교에 장학금 2억원을 기탁해 후배들의 대학진학에 큰 도움을 주고자 한 A씨, 직업 전문성을 살려 12년간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우표문화를 알려온 대구우체국의 B씨, 학생 눈높이에 맞는 인성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부하는 14곳의 1교 1경로당, 다양한 문화체험 컨텐츠와 공연 기부로 학생들의 공감 소통 역량 함양에 기여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를 포함해 총 128명의 유공자(기관·단체)가 선정되었다.

올 한해 대구미래역량교육과 함께한 교육기부 건수는 총 9만1298건으로 재능기부 2만1445건, 봉사기부 5만8855건, 자원기부 5872건, 프로그램 기부 3774건, 정(情)기부 1352건에 이른다.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기부받은 학생과 교직원은 다시 재능 나눔 혹은 봉사 활동을 통한 주는 기부를 실천해 올해 주는 기부는 14만4406건에 이른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제 교육청이나 학교안의 자원과 경험만으로 교육을 하는 시대는 지났다.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합해 노력해야 하는 이때,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시간과 재능을 적극 나누어주신 교육기부 유공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학생과 교직원의 주는 기부로 이어져 우리 대구교육공동체에 교육기부의 선순환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