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순천대학교, 연구지원체계평가 2회 연속 ‘A등급’ 획득
상태바
순천대학교, 연구지원체계평가 2회 연속 ‘A등급’ 획득
  • 강종모
  • 승인 2023.12.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뉴스DB)
(사진=동양뉴스DB)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산학협력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3년도 연구지원체계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순천대는 직전 평가인 ‘2020년도 연구활동지원역량평가’에 이어 2회 연속 A등급에 선정됐다.

연구지원체계평가는 대학 및 출연연 등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연구지원 체계성과 전문성 강화 등을 위해 2년마다 시행하는 연구지원체계 종합평가 제도다.

올해 대학 부문 평가는 연구지원 기능을 보유한 대학 가운데 161개 신청 대학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난 2021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2년을 기준으로 5개 영역, 9개 항목, 26개 세부지표를 평가해 1단계 만족도·서류·이의신청과 2단계 재점검·현장평가를 진행한 결과, 순천대 산학협력단은 우수한 점수로 A등급 획득 34개 대학에 올랐다.

순천대는 산학협력단을 주축으로 교원과 학생 연구자를 위한 직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연구지원인력 확보 ▲연구지원시스템 개선 ▲연구윤리 확립 등을 통해 대학연구인력의 권익 강화와 연구 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순천대 여현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단의 연구지원조직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투명한 연구비 집행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향후 연구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하게 연구지원시스템을 모니터링해 안정성과 전문성을 갖추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