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공주시의회 7대 전반기 의장에 이해선 의원 선출
상태바
공주시의회 7대 전반기 의장에 이해선 의원 선출
  • 조영민
  • 승인 2014.07.0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선 의장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다"

▲  7일 이해선 공주시의회 의장이 의원선서를 하고 있다.

[공주=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충남 공주시의회가 7일 165회 임시회를 개최해 제7대 전반기 의장에 새정연 이해선 의원(57)을  부의장에 새누리 박병수 의원(63)을 선출했다.

투표결과 의장 이해선 의원, 부의장에는 박병수 의원이 선출됐으며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윤홍중, 박기영, 한상규, 배찬식, 이종운, 박선자, 김영미의원이 행정복지위원으로 우영길, 박기영, 박병수, 배찬식, 김영미의원이 산업건설위원으로 윤홍중, 김동일, 한상규, 이종운, 박선자의원을 선정했다.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오는 11일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제7대 전반기 이해선 의장은 개원사 에서  "시민과 함께소통하며 시민과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민생현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는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7일 오시덕 공주시장이 공주시의회 제7대 개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개원 축사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모범적 지방자치가 펼쳐 지리라 기대한다"며 "시정역시 시민의 여망을 구현하는데에 있어  의회와 동반자의 입장에서 모든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지방자치핵심을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주민의 적극적 참여라고 생각하며 시민과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