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강릉시, 율곡로 신호체계 개선
상태바
강릉시, 율곡로 신호체계 개선
  • 정효섭
  • 승인 2014.11.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강원 강릉시는 내달 1일 0시부터 율곡로 일부구간(행복한모루~율곡병원)에 대해 신호연동화 조정 등 교통신호 체계를 개선 한다.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던 ‘직진후좌회전’의 운영체계의 개선과 군정교교차로~운정교교차로의 교통통제로 교통흐름과 안전에 한계가 있어 도로여건을 감안해 중소기업은행 앞 교차로를 포함해 최적의 신호체계로 개선하기로 했다.

율곡로의 신호체계 개선을 보면 기존의 ‘직진후좌회전’ 교차로(강일여고교차로,율곡교차로,법원앞,율곡병원앞,경포사거리-공사준공후)의 신호체계를 좌회전의 차량이 많은 방향은 ‘양직진후동시’로 개선된다.

특히 보행자의 횡단이 많은 시내구간~율곡교차로의 연동시속은 약 50Km이며 이후 교차로는 약60Km~70Km로 신호연동화를 개선해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최소화 하기로 했다.

이번 신호체계의 개선으로 차량흐름이 많았던 율곡로에서 포남동 방향 좌회전의 신호시간이 길어져 차량들의 신호대기 시간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강일여고교차로와 롯데캐슬~행복한모루의 차량지.정체 현상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신호순서가 변경된 교차로에서 기존의 신호체계로 예측운전을 금하고 반드시 신호를 준수해 안전운전 할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