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대덕오정동 복지만두레, 장애인과 가을여행 다녀와
상태바
대덕오정동 복지만두레, 장애인과 가을여행 다녀와
  • 강일
  • 승인 2015.09.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대덕구 오정동복지만두레는 11일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중증장애인 20여명과 봉사회원 20여명이 일대일 결연을 맺고 가을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거동이 불편하여 나들이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자연환경을 감상하고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올해 여행은 작년에 이어 오정동 관내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로뎀의 장애인들과 함께 했다.

오정동복지만두레회원들은 휠체어를 일대일로 밀어주고 끌어 주면서 국립생태원의 다양한 전세계 동 ` 식물들을 구경하고 체험하며 추억의 사진도 찍었다.

특히 봉사자들이 새벽부터 정성스럽게 준비한 점심과 간식도 함께 먹으며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근명 회장은 “꽃처럼 화사하게 웃는 장애인들과 함께 한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행복한 추억을 남긴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정동복지만두레에서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장애인 나들이 행사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사랑의 밑반찬 지원, 불우한 고등학생 장학금지원,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원, 연말 김장김치 담그기 사업,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및 효도관광 보내드리기, 명절음식 나누기, 어버이날 행사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