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고입대비 “내게 맞는 학교는?”
상태바
고입대비 “내게 맞는 학교는?”
  • 김재영
  • 승인 2015.10.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9개 고교 합동설명회 열려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 영등포구는 오는 31일 오후 3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년도 고입대비 고교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고교선택제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 학교의 교육환경과 특화된 교육과정을 알려 우수한 학생들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매년 9개 고등학교를 한자리에 모아 합동설명회를 열고 있다.

또 다음달 중순부터 시작되는 고입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90분에 걸쳐 ‘영등포구 교육지원제도 안내’, ‘2019학년도 대입전망 특강’, ‘9개 학교별 홍보부스 개별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지원제도를 소개한다. 지역내 중학교 상위 5% 학생이 지역내 고등학교 진학시 지급하는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사업’을 비롯해 대학입학정보센터, 진로진학체험지원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청소년 공학캠프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은 지역내 고교 입학전형 일정과 각 학교 커리큘럼 등의 내용을 담은 ‘고교 합동설명회’ 홍보책자와 기념품을 받을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고등학교가 자사고, 특성화고, 일반고 등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합동설명회를 통해 지역내에 있는 우수한 고등학교를 널리 홍보해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지원과(02-2670-41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지역 11개 중학교의 3학년 학생들에게도 홍보책자를 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