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창원시 2017년도 국고확보 대책 보고회’ 개최해 독려
상태바
‘창원시 2017년도 국고확보 대책 보고회’ 개최해 독려
  • 이천수
  • 승인 2016.03.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7일 제3회의실에서 안상수 시장의 주재로 ‘2017년도 국고확보 대책 보고회’를 개최해 각 부서별 신규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 중심으로 국고확보 계획을 논의하고 대책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신청할 내년도 국고지원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국고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정부의 내년도 재정여건 어려움에 따른 각 부처별 불요불급한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 등 재정개혁이 예상됨에 따라 소관 실·국·소장을 팀장으로 하는 국고확보 대책반을 구성해 본격 활동에 나서는 등 한 발 앞선 움직임으로 창원시 국고지원사업이 누락되거나 배제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힘써 줄 것을 주문하는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안상수 시장은 “정부의 정책방향 및 부처별 업무계획을 면밀히 분석해 우리시 성장동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규사업 발굴과 현안사업에 대한 국고확보를 위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앙부처의 예산 배분방식이 기존의 일괄 배부가 아닌 자치단체 간 경쟁을 통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확실한 논리로 무장하지 않으면 국비확보가 점점 어려워 질 것이니 중앙부처의 중점 투자방향을 철저히 분석하는 등 전략적 확보 방안이 필요하다”며 간부공무원들을 독려했다.

시의 내년도 국고확보 목표액은 올해 5010억원보다 2.6% 증가한 5140억원으로, 이중 주요사업 현황은 총91개 사업 2660억원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신규사업’ 마산봉암공단회관 건립외 23건 268억원, ‘계속사업’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외 59건 1302억원, ‘타 기관사업’ 서항지구 친수공간 조성사업외 6건 1090억원 등에 대한 국비확보 대책과 추진 점검이 이뤄졌다.

시 예산담당관 관계자는 “내년 국고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등을 수시 방문해 국고예산 목표액을 전액 확보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