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안산시,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산시,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 수상
  • 윤주성
  • 승인 2016.07.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 인정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는 5일 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제5회 도 청렴대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대상은 도에서 주관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기관을 도 청렴대상 심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기업애로 해결, 부패예방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율시책 성과 및 노력, 부패방지를 위한 교육 등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부서별·개인별 청렴 시책운영을 통한 마일리지 제도 운영, 부패위험 사전예방을 위한 청렴학습방 및 청렴주의보 발령 등 청렴향상과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청렴도가 2014년 대비 1등급 상승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12위(2014년 21위)로 대외적인 신뢰감을 향상시키고 공직내부에서도 자부심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 건설업계에서 관행적으로 나타났던 불공정한 도급관계 해소를 위해 ‘건설약자 보호를 위한 하도급 지킴이 대상’에 대해 기준금액 10억 원 이상에서 1억 원 이상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서 민원 예방에도 기여했다.

박경열 감사관은 “이번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 스스로 ‘청렴한 공직자의 길’을 실천하기 위한 마인드로 공직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실천하는 청렴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확립해서 청렴도시 안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