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양평군, 정부3.0 우수기관 행자부 표창 수상
상태바
양평군, 정부3.0 우수기관 행자부 표창 수상
  • 임성규
  • 승인 2016.08.1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12일 정부종합청사에서 실시된 '지난해 정부3.0 평가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행자부 주관으로 실시한 지난해 정부3.0 추진 실적 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식으로, 군은 전국 82개 군 단위 지자체 중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군이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3.0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정책들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정부3.0이라는 정책의 근본 가치가 군민을 위한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에 있다는 점에서 수상의 의미가 뜻 깊다"고 전했다.

이어 "군민 맞춤형 복지 서비스인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을 비롯해 여권 및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공공데이터 개방 등 유관 기관 및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으로 주민의 행정이용 편의성을 극대화 한 점이 우수 사례로 인정됐다"고 덧붙였다.

김선교 군수는 "정부3.0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11만여 군민의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공공정보의 적극적 개방을 통해 군민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부서 간 협업과 소통으로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정책 목적이 있는 만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