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충주시, 제25차 경제포럼 개최
상태바
충주시, 제25차 경제포럼 개최
  • 정덕영
  • 승인 2016.12.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 위기시대 경영전략 주제 특강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 충북 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는 26일 오후 2시 시청 탄금홀에서 제25차 충주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열린 포럼에는 조길형 시장과 이종갑 시의회 의장,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경제관련 단체장 및 기업인 대표 및 임직원,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복합위기시대의 경영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조관일 대표는 강의를 통해 “눈부신 신기술의 출현, 사물인터넷, 인공지능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등 급변하는 환경 및 복합위기 시대를 맞아 다방면의 지식을 가져야 한다”며 “하려면 제대로 하는 강인한 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CEO의 자질이 가장 중요하다”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좋은 리더가 되는 방법을 제시했다.

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4년 연속 선정 등 한해의 시정성과를 설명하고 충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지역 경제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내년에도 부족한 산업용지 조성 등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으로 충주 경제발전을 선도할 계획임을 알렸다.

한편, 충주경제포럼은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발전방안 논의와 지역 경제인들 간의 교류를 위한 행사로 저명인사를 초청해 경제현안과 충주의 경제발전을 위한 방향 제안 등을 특강형식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