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평택시, 진위2산단 추진현황 점검
상태바
평택시, 진위2산단 추진현황 점검
  • 정기현
  • 승인 2017.02.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위2산단 입주지원 TF팀 회의 가져
(사진= 평택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4일 진위2산단내 LG전자 칠러공장 회의실에서 한연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진위2산단 입주지원 TF팀이 올해 1차 회의를 갖고 산업단지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산업단지 조성과 진위2배수지 건설, 산업단지 주변도로 등 기반시설 추진현황 점검과 현재 가동 중인 공장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칠러공장에 대한 시설점검 순서로 진행됐다.

평택 진위2 산업단지는 전체 96만㎡ 면적으로 조성 중에 있으며, 산업단지 준공 전에 입주한 LG전자 칠러공장은 연구동 및 생산동 등을 갖추고 있어 향후 글로벌 B2B시장 리더쉽 확보를 준비하고 있다.

LG전자는 진위2산단에 확보된 산업용지에 다양한 분야의 사업추진을 검토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투자를 확대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칠러공장) 및 서브원(물류창고)의 조기가동과 운영을 위해 공장건축 인허가, 기반시설 국비지원 등을 위한 시의 행정지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말 산업단지 준공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되도록 협조를 요청한다”며 “시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평택도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계획된 기간 내에 사업이 마무리되도록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한 부시장은 “산업단지 조성과 LG전자 공장 조기가동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평택도시공사와 LG전자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말 산업단지 준공이 차질없이 마무리되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LG전자에서도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해줄 것을 당부하고, LG전자 칠러사업이 글로벌 최고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