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동해시, 공직자 시정 바로알기 교육 실시
상태바
동해시, 공직자 시정 바로알기 교육 실시
  • 손태환
  • 승인 2018.01.1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신성장 동력사업, 시정 전반 분야 핵심 시정 추진 방향 소개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5~17일까지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가 시정을 먼저 알고 바로 알아야 시민에게 올바른 시정 방향을 전달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무술년(무엇이든 술술 풀리는 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미래의 희망과 번영이 실현되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 동해 건설’을 위해 핵심 성장 동력 사업과 현안 사업 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민원 등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대행자를 지정 후 팀별 또는 과별 인원의 3분의 1씩 분산해 일자별 200여 명으로 인원을 조정한다.

주요 내용은 기획담당관의 미래신성장 동력사업(무릉에코밸리조성, 도째비골스카이밸리조성, 백두대간 동해소금길 조성 등)과 북방물류, 복지, 교육(한중대), 관광, 일자리 등 시정 전반 분야에 대한 핵심 시정 추진 방향에 대해 소개한다.

아울러, 김도경 행정과장이 나서 오는 6월 13일 열리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에 따른 공직자의 자세, 주요사무 일정 및 시기별 행위 제한 행위, 사례별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한다.

김종문 부시장은 “신뢰받는 공직사회, 앞서가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가 끊임없이 학습하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발전을 위한 창조적인 마인드 함양과 공직자의 질적 향상으로 시민중심! 경제중심! 행복도시 동해 구현을 앞당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