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순간포착! 건강 D라인’서비스 큰 호응
상태바
‘순간포착! 건강 D라인’서비스 큰 호응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12.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임산부 사진촬영 무료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 기자=용인시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주기별 '순간포착! 건강 D라인'사진촬영 서비스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임산부들 사이에 임신 중 사진 촬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들의 초기, 중기, 말기 사진촬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큰 만족을 주고 있다.
 
당일 사진 출력은 물론 임산부의 건강관리 정보가 담겨 있는 사진첩과 함께 정보집을 제공하고, 임산부 '건강 D라인'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해 10명을 선정,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사전예약과 보건소 방문 접수를 통해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또한 18세 이하 청소년 산모를 대상으로 의료비를 지원한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신청서를 작성, 인터넷 신청 후 임신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우편 송부하고 '맘편한 카드' 수령 후 등록된 산부인과에서 임신·출산의료비로 사용 가능하며 임신 1회당 120만원 이내(1일 10만원 범위 내 사용 가능)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맘편한 카드 담당자(02-6968-3456), 보건복지콜센터(129)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새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한편, 청소년 산모 대상 의료비 지원 서비스를 통해 산모와 아기의 건강한 만남을 돕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